평화, 정의와 제도
유엔 지속가능개발 글로벌 목표의 열여섯번째 목표는 평화, 정의와 제도이다.
인권을 위하여 일어서라
2018년에 전쟁과 박해와 분쟁을 피해 달아나는 사람들의 수가 7천만명을 넘어섰다.
갈등, 불안, 약한 제도, 제한된 정의 접근은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큰 위협으로 남아 있다.
전쟁과 핍박, 갈등에서 탈출한 인구가 2018년 7천만 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유엔난민기구(UNHCR)가 거의 70년 만에 기록한 최고 수준이다.
유엔은 2019년 47개국에서 357건의 살인과 30건의 강제 실종사건을 추적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5세 미만 어린이 4명 중 1명의 출산은 공식적으로 기록되지 않으며, 그들의 권리 보호와 사법 및 사회 서비스에 대한 접근에 중요한 법적 정체성의 증거를 박탈한다.
COVID-19 대응
위기의 이 시기에 인권을 존중함으로써 오늘의 비상사태와 내일의 회복을 위한 보다 효과적이고 포용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다.
인권은 사람들을 중앙무대로 만들었다. 인권에 의해 형성되고 존중되는 반응은 대유행을 물리치고, 모든 사람들을 위한 건강관리를 보장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보존하는 데 더 나은 결과를 낳는다.
유엔 사무총장은 각국 정부가 COVID-19 대응에서 투명하고, 대응적이며, 책임을 지도록 촉구하고, 비상 조치가 합법적이고, 비례적이며, 필요하며, 차별적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최선의 대응은 인권과 법치를 지키면서도 즉각적인 위협에 비례해 대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진정한 싸움"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전세계 분쟁 당사자들에게 COVID-19 대유행 사태에 대한 더 큰 전쟁을 지지하기 위해 무기를 내려놓으라고 촉구하는 호소문에서 세계 정전을 촉구했다.
사무총장의 휴전 호소를 지지하는 온라인 청원에는 200만 명 이상이 서명했다. 여기에 서명하면 된다.
GOAL 16의 목표
16.1 모든 형태의 폭력 및 관련 사망률 대폭 감소
16.2 아동에 대한 학대, 착취, 인신매매 및 모든 형태의 폭력 및 고문 종료
16.3 국가 및 국제 수준에서 법치주의를 촉진하고 모든 사람에게 공평한 정의의 접근을 보장한다.
16.4 2030년까지 불법 금융 및 무기 흐름을 대폭 줄이고, 도난 자산의 회수 및 반환을 강화하며, 모든 형태의 조직 범죄와 싸운다.
16.5 모든 형태의 부패 및 뇌물 수수 감소
16.6 모든 수준에서 효과적이고 책임감 있고 투명한 기관 개발
16.7 모든 수준에서 대응성, 포괄성, 참여성 및 대표 의사 결정 보장
16.8 개발도상국의 글로벌 거버넌스 기구 참여 확대 및 강화
16.9 2030년까지 출생신고를 포함한 모두에게 법적 정체성을 제공한다.
16.10 국가 법률 및 국제 협약에 따라 공공의 정보 접근 보장 및 기본적 자유 보호
16.A 국제협력을 포함한 관련 국가기관을 강화하여, 특히 개발도상국의 모든 수준에서, 폭력을 예방하고 테러리즘과 범죄에 대처한다.
16.B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차별적 법률과 정책의 추진 및 시행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