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sungzu

UN SDG NO13. Climate Action 기후 변화 대응(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11일


기후 변화 대응



유엔 지속가능개발 글로벌 목표의 열세번째 목표는 기후변화 대응이다.

지구 온난화를 즉각 멈출 정책이 필요하다.

1990년 이후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거의 50% 증가했다.


2019년은 역대 두 번째로 따뜻한 해였으며 역대 가장 따뜻한 10년(2010~2019년)의 마지막 해였다.

이산화탄소(CO2) 수준과 대기 중의 다른 온실가스가 2019년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기후 변화는 모든 대륙의 모든 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것은 국가 경제를 어지럽히고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기상 패턴이 바뀌고 해수면이 상승하며 기상 이벤트가 극심해지고 있다.

2020년에는 여행 금지와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6%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러한 개선은 일시적일 뿐이다. 기후변화는 일시적이지 않다. 일단 세계 경제가 대유행에서 회복되기 시작하면, 배출량은 더 높은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생명과 생계를 구하기 위해서는 전염병과 기후 비상사태를 모두 해결하기 위한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

2015년 채택된 파리협정은 금세기 지구온도 상승이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2도 이상 낮은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기후변화 위협에 대한 세계적 대응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협정은 또한 적절한 금융 흐름, 새로운 기술 프레임워크, 강화된 역량 구축 프레임워크를 통해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처할 수 있는 국가들의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VID-19 대응

COVID-19 이후 각국이 경제를 재건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회복 계획은 깨끗하고, 녹색이며, 건강하고, 안전하며, 보다 탄력적인 방식으로 21세기 경제를 형성할 수 있다. 현재의 위기는 국민과 지구 모두에게 효과가 있는 보다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심오하고 체계적인 전환을 위한 기회이다.

유엔 사무총장은 정부가 경제와 사회를 재건하기 위해 일단 취할 6가지 기후 긍정적 조치를 제안했다.

녹색 전환: 투자는 우리 경제의 모든 측면의 탈탄소화를 가속화해야 한다.

녹색 일자리와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

녹색 경제: 모두에게 공평하고 아무도 남기지 않는 변화를 통해 사회와 사람들을 더 탄력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지속 가능한 해결책에 투자하라: 화석 연료 보조금은 중단되어야 하고 오염자들은 오염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모든 기후 위험에 직면하라.

협력 – 어느 나라도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

기후 비상사태를 해결하려면, ‘포스트 코로나 회복 계획’으로 대기 중 이산화탄소 수치의 궤적을 바꾸는 장기적 시스템 변화를 촉발할 필요가 있다.

세계 각국 정부는 최근 몇 년 동안 자국민을 위해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계획하는 계획을 개발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 지금 복구 계획의 일환으로 이것을 도입하는 것은 세계가 현재의 위기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세요.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